안녕하세요 한국컴패션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질문
  • 컴패션 컴패션은 어떤 기관인가요?

    컴패션은 전 세계 29개국의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자립이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입니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하였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어 현재 230만 명 이상의 어린이를 양육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은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돌아와, 이전에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2003년에 설립되었고 현재 한국 후원자님들을 통해 약 14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을 양육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 양육 컴패션의 1:1 어린이양육은 무엇인가요?

    컴패션의 1:1 어린이양육은 한 명의 후원자가 한 명의 어린이를 위해 매월 45,000원의 후원금과 중보 기도, 사랑이 담긴 편지 등으로 후원하며 어린이가 경제적으로 자립이 가능한 성인(10대 후반부터 최대 22세까지)이 되어 컴패션을 졸업할 때까지 양육 후원자로 함께하실 수 있는 후원입니다. 

    후원자님을 만난 어린이는 컴패션어린이센터에서 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 영역에서의 전인적인 양육을 받습니다. 어린이는 컴패션 양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깨닫고 가난을 이겨낼 수 있으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성장합니다.   

  • 후원금 한 어린이의 1:1 어린이양육 후원금은 얼마인가요?

    한 어린이를 양육하는 데 필요한 후원금은 매월 45,000원입니다. 


    후원자님께서 매월 보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은 현지에서 더 큰 가치가 되어 가난한 어린이가 꿈을 갖고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어린이는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매월 45,000원으로 전인적인 양육을 받으며 컴패션어린이센터를 졸업하는 시기는 어린이 상황에 따라 10대 후반부터 최대 22세까지 유동적입니다. 결연 당시 어린이 나이에 따라 후원 기간은 약 10년-20년 정도 될 수 있습니다. 매월 지속적인 후원은 안정적인 어린이 양육을 가능하게 합니다.

  • 편지 편지를 보내는 것이 어린이에게 정말 중요한가요?
    , 후원자님의 편지는 한 어린이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편지는 후원자님이 어린이에게 매달 보내는 경제적인 후원만큼이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린이가 스스로 가난에서 이겨나갈 힘을 갖게 되기까지 걸어야 할 길은 결코 쉬운 길이 아닙니다. 후원자님께서 경제적 후원뿐 아니라, 어린이가 이겨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편지를 보냄으로써 어린이의 삶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것입니다. 후원자님이 어린이와 편지를 통해 만드는 특별한 관계는 후원자님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힘이 됩니다. 이 관계 안에서 어린이가 사랑받고, 자신이 가치 있는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되며 하나님의 사랑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됩니다.

     

    “사랑한다!”

    “너는 꿈을 이룰 수 있어!”

    후원자님의 응원과 희망을 지지하는 내용이 담긴 편지는 어린이가 매일 아침 봐야 하는 절망적인 상황과 전혀 다른 메시지를 전달하여, 어린이에게 가난을 이겨낼 힘을 줍니다.

     

    또한 후원자님은 어린이의 멘토이기도 합니다.

    많은 어린이가 후원자님께 받은 편지를 소중히 여기며 컴패션을 졸업하여 성인이 된 후에도 후원자님의 편지가 그들의 삶에 끼친 영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편지를 쓰실 때 하나님께서 어린이에게 심어주신 잠재력을 발휘하고 힘이 되는 지혜가 담긴 이야기들을 보내주세요. 특히 후원자님께서 고난을 극복한 경험이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글이나 이야기를 편지에 나눠주신다면 어린이에게 더욱 더 좋은 영향을 전달하시게 될 것입니다.

     

    편지는 어린이의 직접적인 성장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편지를 주고받음으로써 어린이는 글을 읽고 쓸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며, 편지를 쓰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글로 쓸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자각하게 됩니다.

     

    후원자님께서 생각했을 때 매번 같은 내용의 편지이고 평범한 글처럼 보여 어린이에게 도움이 될까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린이에게는 그때마다 새롭게 읽힐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후원자님의 편지는 어린이에게 사랑의 증거입니다.

     
  • 편지 어떤 방법으로 어린이에게 편지를 쓸 수 있나요?

    후원자님께서는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우편을 통해 어린이에게 편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보내기

    홈페이지 회원가입로그인마이컴패션 ▷ 나의 편지 ▷ 편지쓰기(사진 첨부 가능)

     

    편지쓰기 바로가기 >

      

    ■ 애플리케이션으로 보내기

    애플리케이션 로그인 ▷나의 편지함편지쓰기(사진 첨부 가능)

     

    ■ 우편으로 보내기

    직접 마련한 편지지에 편지 작성 후 우표를 붙인 봉투에 넣어 한국컴패션으로 발송(어린이 번호와 후원자 번호 필수 기재)

    ※ 한국컴패션 주소: (우 04418)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02-5 석전빌딩 한국컴패션, 편지 담당자 앞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신 편지가 한국컴패션에 도착하면 등록 또는 디지털화(스캔) 작업 후 번역을 거쳐 온라인으로 수혜국 현지에 전달되며, 현지에서는 스캔 된 편지를 출력하여 어린이에게 전달합니다. 좀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어린이에게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온라인(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편지를 보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 비전트립 한국컴패션 후원자가 아니어도 참가가 가능한가요?

    한국컴패션 후원자님이 아니어도 참가가 가능합니다.

  • 개인방문 한국컴패션 후원자가 아닌 경우, 개인방문을 신청할 수 있나요?

    한국컴패션 후원자님이 아니어도 컴패션어린이센터 방문이 가능합니다.

  • 어린이 양육 한 어린이의 1:1 어린이양육 후원금과 후원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한 어린이를 양육하는 데 필요한 후원금은 매월 45,000원입니다. 이 금액은 한 어린이를 양육하는 데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비용이며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어린이 양육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후원자님께서 매월 보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은 현지에서 더 큰 가치가 되어 가난 속 한 어린이가 꿈을 꾸고 삶을 변화시키도록 도와줍니다.

     

    어린이가 스스로 가난을 이겨낼 수 있도록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이고 전인적으로 양육을 받게 되며 컴패션 졸업 시기는 어린이 상황에 따라 10대 후반부터 최대 22세까지 유동적입니다. 이 밖에 재난과 질병 등의 특수한 상황을 위한 후원금이나 어린이 연령별 교육에 따른 특별 교육 비용 등은 주제별 양육보완후원 기금을 통해 지원합니다. 주제별 양육보완후원은 1:1 어린이양육 후원금과는 별도로 기금 형식으로 모금됩니다. 

  • 컴패션 컴패션은 기독교 기관인가요?

    네, 컴패션은 예수님의 사랑으로 가난한 환경의 전 세계 어린이들을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입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가난으로 인해 겪는 경제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영적, 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으로도 열악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컴패션은 이러한 어린이들에게 기독교 가치관을 바탕으로 전인적 양육을 제공하며 특별히 영적 영역의 양육에 있어서는 종교적 강요가 아닌, 어린이가 복음을 듣고 반응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한 예배와 활동 등으로 어린이들이 책임감 있고 영향력 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기부금영수증 한국컴패션에 납부한 후원금은 소득공제가 되나요?

    네, 컴패션에 보내주신 후원금은 지정기부금(종교단체 외 지정기부금, 코드 40번)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한도 및 공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제한도


    - 개인(근로소득자) : 소득금액의 30% 이내 세액공제율 15% (22년도 한시적으로 15%→20%)  
    단. 기부금액이 1,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 초과 분에 대해서는 세액공제율 30% 적용 (22년도 한시적으로 30%→35%)

     

    - 개인(사업소득자) : 소득금액의 30% 이내
    단, 개인사업자 기부금은 필요경비에 산입하는 방법과 세액공제 받는 방법 중 선택 가능

     

    - 법인 : 소득금액의 10% 이내

     

    ■ 공제대상


    - 본인을 비롯한 기본공제대상자(배우자, 직계비속, 직계존속, 형제자매포함)
    ※ 기본공제대상자는 국세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방법


    -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확인 및 출력
    - 한국컴패션 홈페이지 : 회원가입→ 로그인→ 마이컴패션→ 기부금영수증 출력 메뉴(바로가기)
    - 전화 : 02-740-1000→ 1번(ARS 이용 시 당일 팩스 수신 가능) 또는 상담원 연결

     

    * 바로가기 링크 주소: https://www.compassion.or.kr/my/sponsor/pay-receipt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