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컴패션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질문
  • 개인방문 가족의 후원 어린이를 대신하여 만날 수 있나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및 후원 어린이 만남 동의서(한국컴패션 양식)를 제출해 주시면, 가족이 후원하고 있는 어린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가족 외 지인의 경우에는 만남이 승인되지 않습니다.

  • 편지 우편으로 종이 편지를 보내면, 어린이가 원본 편지를 받게 되나요?

    편지 원본은 어린이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전 세계 컴패션의 편지 시스템이 온라인화됨에 따라, 모든 편지는 디지털화되어 수혜국 현지에 전달되며, 현지에서 직접 스캔 된 편지를 출력하여 어린이에게 전달합니다.

    , 디지털화(스캔)가 어려운 카드나 선물은 온라인으로 전달이 어려우므로 우편으로 현지에 전달됩니다. 이 경우 약 2~3개월의 기간이 소요되며, 한국컴패션에서 각 수혜국으로 직접 국제 우편을 발송함에 따라 큰 비용이 발생합니다.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어린이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편지를 작성해주시길 권합니다.

     

     

  • 편지 어린이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나요? 보낼 수 있는 선물은 무엇인가요?

    선물 대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물금’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선물금 보내기 : https://www.compassion.or.kr/my/sponsor/gift-money

     

    ‘선물금’을 보내주시면 어린이와 가족, 어린이센터 교사들이 함께 논의해 현지 사정에 맞고 어린이에게 가장 필요한 선물을 정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준비한 선물을 보내시는 것 보다 어린이에게 더 많은, 그리고 더 필요한 선물을 전해주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후원자님께서 우편으로 보내는 선물을 수혜국으로 발송할 경우, 해외 배송비를 별도로 부담해야 하며 코로나 등의 이슈들로 인해 편지 관련 행정 업무가 원활하지 않아 선물 전달이 많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으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규정을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컴패션 규정상 어린이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는 품목은 ‘종이류’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평평한 종이류 (크기 A4(20cm X 27cm), 두께 5mm 이내만 가능합니다)

    예: 스프링이 없는 노트나 색칠공부 책, 엽서, 사진, 스티커, 색종이 등

     

    ※ 이외 품목은 현지 세관에서의 도난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선물의 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면 관세를 내야함으로 예상치 못한 행정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달이 어려운 점 양해를 구합니다. 

     

    ※ 한국컴패션으로 선물을 보내주실 때 ‘어린이 번호’와 ‘후원자 번호’를 꼭 기재해주세요. 편지를 선물과 함께 보내실 때는 온라인 편지가 빠르게 전달되므로, 편지와 선물의 전달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 수혜국으로 선물을 발송하는 시기는 행정비용 절감과 수혜국의 상황을 고려하여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음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개인방문 후원 어린이를 만나러 가는 것 대신 제가 있는 곳으로 후원 어린이를 초청해도 되나요?

    후원자님께서 후원 어린이의 나라에 체류 혹은 방문 중이시라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후원 어린이와 어린이의 보호자 중 한 명, 어린이센터 담당자 한 명(3)의 왕복 교통비, 숙박비, 식비 등을 추가로 부담하셔야 합니다. 다만, 장거리 이동이 후원 어린이에게 체력적으로 부담이 될 경우 초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후원금 후원금은 어린이에게 어떻게 전달되나요?

    컴패션은 후원금을 어린이에게 현금으로 직접 전달하지는 않습니다. 현금으로 전달 시 어린이 양육이라는 목적에 맞게 사용되었는지 투명한 관리가 어렵게 되거나, 주변 어른들로 인해 다른 용도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국제컴패션을 통해 어린이가 등록되어 있는 수혜국 현지 컴패션어린이센터로 전달되며 어린이는 센터를 통해 교육, 의복, 식량, 의료 등 전인적인 양육을 받게 됩니다.

  • 어린이 양육 후원을 시작하면 어린이도 후원자에 대해 알게 되나요?

    네, 맞습니다. 후원자님께서 어린이에게 첫 후원금을 보내주시면 컴패션에서는 어린이에게 후원자님이 생겼다는 소식을 전해줄 수 있습니다.

     

    첫 후원금을 납부하신 이후에는 어린이에게 첫 편지 작성도 가능하게 되는데, 이때 어린이가 후원자님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후원자님의 사진과 소개를 보내주세요. 어린이에게는 후원금 만큼이나 소중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 컴패션 컴패션은 어린이들을 어떻게 돕나요?

    컴패션은 한 어린이에게 초점을 맞춰 어린이의 삶이 변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육합니다. 
     

    후원자님은 컴패션을 통해 어린이와 1:1결연을 맺어 어린이가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인 양육을 받을 수 있도록 후원합니다. 

    (어린이의 상황에 따라 컴패션 졸업 시기는 유동적입니다.)

     
    1:1 어린이양육 자세히 보기 >

     

    1:1 어린이양육 외에도 컴패션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는 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 [아기와 엄마 살리기 (0세-만 1세)]

     

    사망률이 높은 지역에 거주하는 0세-만 1세 아기와 엄마를 돕는 프로그램


    아기와 엄마 살리기 자세히 보기 >​ 
     

     

    ■ 주제별 양육보완후원

     

    컴패션 어린이센터에 등록된 모든 어린이들의 양육을 돕고 환경을 개선하는 프로그램

    아픈 어린이 치료하기, 에이즈 예방과 퇴치하기, 긴급재난 돕기, 취약어린이 보호하기, 특별교육 지원하기 후원 등이 있습니다.


    주제별 양육보완후원 자세히 보기 > ​​


      

  • 양육보완후원 결혼 첫 나눔은 무엇인가요?

    두 사람이 하나가 되는 결혼을 기념하여 어린 생명에게 사랑을 나누는 후원 프로그램입니다.

    결혼 4주 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후원에 동참하신 분께는 부부의 사진이 담긴 결혼 첫 나눔 기념 증서를 드립니다.

    결혼 첫 나눔을 통해, 결혼 날짜와 생일이 같은 어린이의 1:1 어린이양육 또는 아기와 엄마 살리기 프로그램 일시 후원 중 선택하여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결혼 첫 나눔 바로가기>

  • 기부금영수증 기부금영수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네, ARS[02-740-1000→1번]를 통한 팩스 수신 또는 상담원 연결(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을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컴패션→ 기부금영수증] 또는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에서도 직접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중단 컴패션을 떠나 후원이 중단된 어린이에게 편지나 선물금을 전할 수 있나요?

    후원 어린이가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갔거나 현지 어린이센터와의 연락이 끊어진 상황이라면 마지막 편지나 선물금이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 마지막 편지와 선물금이 잘 전달되었다고 하더라도 컴패션을 통한 피드백 (마지막 편지 수신 여부, 선물금 전달 여부)을 받으실 수 없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편지 또는 선물금 보내기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1:1 문의하기나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시-오후 6/공휴일 제외)]로 문의해주시면 보다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