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컴패션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질문
  • 기타문의 전문봉사(재능기부)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전문봉사(재능기부)는 디자인, 웹디자인, 사진 촬영, 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전문 기술이 필요한 각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컴패션에 기부하는 것으로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 아래 담당자의 이메일로 연락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담당자 이메일 : jjeon@compassion.or.kr

  • 후원중단 컴패션을 떠난 어린이가 재등록될 수 있나요?

    이사를 갔던 어린이가 이전에 살던 지역으로 다시 돌아오거나, 여러 사정으로 컴패션을 떠났던 어린이가 다시 출석하기를 희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어린이 가족과 면담을 통해 어린이가 다시 컴패션에 등록되기도 합니다.

     

    어린이가 1년 이내 재등록될 경우, 이전에 후원하시던 후원자님께 가장 먼저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다시 어린이를 후원하기 원하신다면 재결연이 가능합니다.

  • 기부금영수증 법인으로 후원하는 경우 법인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네, 법인명의로 후원하는 경우에 법인 기부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매월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 양육보완후원 믿음의 유산은 무엇인가요?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증거를 전하는 믿음의 유산은 현금, 예금, 부동산 등 다양한 유형으로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습니다. 유언과 상속 유산 기부 등으로 지정하신 사용처(컴패션어린이센터 설립 후원, 주제별 양육보완후원 등)에 맞게 후원금이 사용됩니다. 믿음의 유산을 통해 전해주신 사랑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기적의 통로가 될 것입니다.

     

    믿음의 유산 바로가기>

  • 컴패션 컴패션 어린이센터는 무엇이며 어떻게 운영되나요?

    컴패션어린이센터는 컴패션에 등록된 어린이들이 정기적인 양육을 받는 곳으로 현지 지역교회와 협력하여 교회시설을 사용하며 국제컴패션의 교육 전문가들이 연령별로 개발한 양육 커리큘럼과 투명한 재정운영에 필요한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지역교회 시설을 어린이센터 공간으로 활용하여 재정적으로 시설비를 절감할 수 있고, 현지 인적 자원(교사, 자원봉사자 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린이 양육에 사명감을 가지고 컴패션에서 훈련을 받아 현지에서 직접적으로 어린이를 돌보는 협력교회 직원과 리더들을 통해 전인적이고 지속적인 양육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어린이센터는 센터장, 학부모운영위원회, 교사 등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컴패션은 29개국, 8,500여 개 이상의 어린이센터가 투명하고 전문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연령별 커리큘럼과 특별 훈련 프로그램, 교사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기적인 감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 양육 1:1 어린이양육 후원 신청 후 후원 어린이 사진과 자료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후원 어린이의 사진과 정보는 후원 신청 후 약 1-2주 내에 일반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어린이 성장 보고서는 1년에 한 번, 매년 초에 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단, 어린이의 사진은 18-24개월 주기로 현지에서 업데이트되어 사진 등록 시점에 따라 매년 받으시는 성장 보고서의 어린이 사진이 바뀌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사진과 정보는 한국컴패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물 분실 등으로 인해 받지 못하셨다면 한국컴패션[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으로 전화해 주시거나 온라인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 후원금 후원금이 지연되면 어린이는 어떻게 되나요?

    후원자님의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후원금을 보내주지 못하셨더라도 어린이에게는 직접적인 영향이 가지 않도록 컴패션에서 기금으로 어린이를 계속 지원합니다.

     

    컴패션에서의 후원은 한 후원자님과 어린이 사이의 1:1 후원이기에 후원자님께서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어린이와의 소중한 약속인 후원금 납부가 지연되지 않도록 컴패션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후원자님께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대 6개월 이상 후원금 납부가 지연되면, 후원지속 여부를 여쭙기 위한 전화를 드립니다. 후원자님의 의사에 따라 후원을 지속하거나 중단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국제컴패션 규정에 따라 후원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지연된 후원금은 한 번에 보내주실 수도 있고, 나누어 보내주실 수도 있습니다. 지연된 후원금 납부와 관련하여 컴패션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한국컴패션[전화 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으로 전화해 주세요. 어린이가 계속해서 후원자님과 함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 개인방문 후원 어린이를 만날 때 한국어를 통역하는 직원이 있나요?

    방문 시 현지 직원은 영어로 방문을 도와드리며, 한국어 통역은 불가합니다. 영어 소통이 원활하시지 않다면, 트립리더가 동행하는 비전트립 참가를 추천합니다.

      

  • 비전트립 부득이하게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한가요?

    항공 및 숙소 예약 시 참가자의 개인정보를 토대로 진행되기에 타인에게 양도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 편지 어린이에게 편지가 전달되는 데에 얼마나 걸리나요?

    <편지>

    한국컴패션에 온라인 및 우편으로 후원자님의 편지가 도착하면 등록 또는 디지털화(스캔) 작업 후 번역을 거쳐 온라인으로 수혜국 현지에 전달되며, 현지에서 직접 편지를 출력하여 어린이에게 전달합니다. 이 과정은 약 일주일에서 1개월이 소요됩니다. 

     

    단, 한국컴패션에서 한글 편지를 영문으로 번역하는 과정이 약 1~2개월 정도 소요되며, 후원자님께서 영문으로 편지를 작성하실 경우 번역 과정이 생략되어 편지 전달 기간이 약 1~2개월 정도 단축됩니다. 

     

    ■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으로 보낸 편지

    편지작성등록 ▷ (영문 번역) ▷ 현지어 번역수혜국 사무실 출력어린이센터 도착

     

    ■ 우편으로 보낸 편지

    편지작성우편 발송한국컴패션 도착등록 및 디지털화(스캔) ▷ (영문 번역) ▷ 현지어번역수혜국 사무실 출력어린이센터 도착

     

    <선물>

    보내주시는 선물(종이류만 가능)은 온라인으로 전달이 어려우므로 우편으로 현지에 전달됩니다. 이 경우 오랜 기간이 소요되며( 2~3개월), 한국컴패션에서 각 수혜국으로 직접 국제 우편을 발송함에 따라 큰 비용이 발생하므로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어린이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물금을 보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